자동차리스 보증금 및 리스혜택과 꿀팁

 

 

시시각각 변화하는 자동차시장에서는 신차 출시가 6년 주기에서 5년 주기로 빨라지고 있어, 신차를 주기적으로 바꾸는 소비자에게는 신차 선택에 큰 기쁨을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자동차 구매가 기존의 할부 방식에서 자동차리스로 바꾸는 사람들이 많아짐으로써, 구체적으로 자동차리스에 대한 보증금과 그 혜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차구매할때 자동차리스 선택시 보증금 및 그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리스란

자동차리스는 자동차를 구입하는 고객과 리스회사가 리스 계약을 체결하고, 리스회사는 고객을 대신해 자동차 대금을 지불한 다음 고객에게 리스료를 받고 이를 대여해 주는 제도입니다.

 

자동차는 고가의 상품이기 때문에 직접 구매하기 부담이 많은데요. 그래서 비용적인 부분인 자동차리스 보증금을 잘 이용하면 리스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차리스 보증금이란

보증금이란 쉽게 말해서 맡겨놓은 금액인데요. 즉, 집 월세 계약시 보증금 얼마에 월세 얼마에 계약하시는것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월세 만기가 되면 맞겨놓았던 보증금을 돌려받는데, 마찬가지로 자동차리스 보증금도 계약기간 만료시 그대로 돌려 받습니다.

 

 

 

자동차리스 보증금 장단점

 

자동차리스 보증금 리스사에 맡겨놓은 금액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는 부분과 금리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2가지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스 만기시 차량을 인수할 때 유리합니다.

 

금리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어 만기시 차량을 인수할 때 저렴한 금액으로 인수 가능하고, 돌려받는 보증금으로 인수금액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리스 보증금으로 추가금액 없이 인수할 수 있는데요.

 

 

추가금액 없이 리스차량을 인수하려면 보증금과 잔존가치의 비율이 동일하거나, 보증금이 잔존가치의 비율보다 조금 높으면 만기시 인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기시 인수와 반납을 결정하지 못하셨다면 보증금 조건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왜냐하면 보증금 조건으로 진행을 했다가 만기시 인수가 아닌 반납을 하더라도 맡겨놓았던 보증금을 돌려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인수할때는 타던차를 충고차로 팔아야 한다는 부담이 있다는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자동차리스 보증금의 단점 월 리스료가 비싸다는 것입니다. 리스료가 비싸다는 이유는 보증금의 경우 차량의 일부 금액을 금융사에 맡겨놓은 금액이기 때문에 선수금 대비 월 리스료가 비싸다 것입니다.

 

보증금은 금액의 일부분을 금융사에 맡겨놓은 금액이지만, 선수금은 매월 납부해야 하는 월 리스료의 총 금액을 일부 선납한 금액이기 때문에 월 리스료가 저렴한 것이죠.

 

다시 정리하면 선수금은 총 리스료의 일부를 선납한 금액이기 때문에 월 리스료가 저렴하지만 만기시 돌려받을 수 없는 사라지는 금액이고, 보증금은 차량의 일부를 금융사에 맡겨놓은 금액이기 때문에 월 리스료가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만기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자동차리스 보증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으로 리스혜택과 꿀팁에 대해서도 몇가지 짚고 넘어 가겠습니다.

 

→초기 부담금이 매우 적다

리스료 전액 비용처리됨

보험경력 유지할 수 있음

자동차세, 취등록세의 일체 세금 없음

일반 번호판 이용할 수 있음

 

 

 

자동차리스에 대한 보증금 및 리스혜택과 꿀팁을 살펴 보았는데요. 조금더 본인에게 맞는 자동차 구매 방법에 대하여 알고 싶다면, 리스와 비슷한 장기렌트에 대해서도 비교하여 알아 보는것이 좋습니다.

 

 

리스장기렌트견적서비스【바로가기

 

 

위는 리스와 장기렌트를 한곳에서 취급해 고객이 원하는 최적화된 견적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알기 쉽게 비교견적을 내주는 사이트입니다.

 

상시 진행되는 리스/장기렌의 빅딜 프로모션으로 더욱 차량을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며 10일 내 출고 가능한 자종리스트와 보증금 없이 이용 가능한 무보증 출고차량 리스트까지 폭넓게 상담하며 이용 가능합니다. 

 

자동차리스/ 장기렌트 방법은 비슷하지만 본인에게 맞는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 것인지 꼼꼼히 따져보시고 신중하게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신타이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