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의 관심, 아이 숙제는 어떻게 처신하는가

 

요즘은 전과 같이 아이들이 숙제에 대해서 고민을 하거나 집으로 많이 가지고 오지는 않는다. 숙제가 거의 없어지고 편안한 시간을 가족과 보내라는 의미가 많다.

 

그러나 자신의 아이를 높은 성취를 이루는 아이로 키우는 부모은 숙제에 대해 나름대로 구체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가정 교육을 잘 하고 있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한 가지 결정적인 요소는 아이들이 언제, 어디에서 숙제를 하느냐이다.

 

학업 성취도가 높은 아이의 가정에서는 아이들이 식사 전이나 후에 식탁에서 숙제를 했다. 아이들이 숙제할 때 주위에는 늘 부모가 있었고 텔레비전은 꺼져 있었다. 무모들은 자원해서 숙제하는 것을 도와주고 필요한 경우, 아이들의 숙제에 익숙해지려고 했다.

 

반면 학업 성취도가 낮은 가정의 부모는 아이들이 숙제를 할 때 방으로 들여보냈다. 여기서 아이들은 방으로 들여보내는 것은 아이들에게 숙제나 학교 공부는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아이들이 학교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를 바란다면 아이들 교육 전반에 주의를 기울이고 참여해야 한다.

 

 

Posted by 신타이거 :